동향보고

[동향보고] EU, 톨릴플루아니드(tolylfluanid)의 살생물물질 승인 취소 결정

최고관리자 0 2,269 2022.07.14 09:11

유럽위원회는 실외 페인트에 사용되는 방부제인 톨릴플루아니드(tolylfluanid)의 살생물제규정(BPR*)에 따른 승인을 취소했습니다.

* biocidal products Regulation

 

이 결정은 2020년 3월 회원국인 덴마크에서 발암성 구분 1B로 분류되는 톨릴플루아니드의 대사물질 N/N-디메틸설파미드(DiMetylsulfimide)가덴마크 정수 처리장에서 검출되어 위원회가 해당물질의 인체 위해성을 추가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을 수용함에 따른 것입니다.

 

2021년 10월, 물질에 대한 최초이자 유일한 신청자는 본 물질의 생산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이에 위원회는 물질 승인을 취소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필름 방부제용 톨릴플루아니드로 처리되거나 포함된 살생물처리제품은(제품 유형 7)은 위원회의 시행 규정이 공식 발효된 후 6개월 이후부터 EU시장에 출시되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위원회는 기존 승인 갱신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월 15일, 위원회는 세계무역기구(WTO)에 본 결정을 통보하였으며, 60일 이내에 추가 의견 제출을 요구하였습니다. 이후 9월에 채택될 예정으로관보에 게재된 날부터 20일 후인 이후 공식 시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docs.wto.org/dol2fe/Pages/SS/directdoc.aspx?filename=q:/G/TBTN22/EU900.pdf&Open=True

 

© 국제환경규제 기업지원센터

<주의> 본 뉴스는 국제환경규제기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출처: 국제환경규제사전대응지원시스템 - 최신뉴스 (compass.or.kr)

, , , , , , , , , , , ,

Comments

브로슈어 다운
견적 및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