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보고

[동향보고] 유럽 당국, 화학물질의 위험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

최고관리자 0 78 03.20 13:20

 ECHA(유럽화학물질청)의 이틀간 워크숍에서는 당국의 물질 또는 물질 그룹에 대한 위험 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ECHA의 통합 규제 전략(IRS) 구현을 검토하고 이를 ECHA의 새로운 전략에 맞추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미래의 우선순위와 ECHA의 새로운 임무에 대해서도 논의되었습니다.

행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향후 몇 년 동안 규제를 위한 물질 그룹의 선택 및 우선순위 지정을 위한 최적의 접근 방식에 대한 공통 이해
• 작업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규제 위험 관리를 위한 보다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지원하기 위해 ECHA(유럽화학물질청), 유럽 집행위원회 및 EU 회원국 간의 조정 및 협력을 더욱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식별

 

워크숍은 지금까지 IRS 시행의 주요 성공에 대해 결론을 내렸습니다. ECHA는 EU 시장의 높은 톤수(high-tonne) 물질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낮은 톤수(lower tonne) 물질을 검사했습니다. 또한 ECHA는 규제 로드맵에 포함된 물질과 같이 잠재적으로 규제 위험 관리가 필요한 많은 물질을 식별했습니다. 그리고 규정 준수 확인을 위한 물질을 식별함으로써 ECHA는 후속 규제 조치에 필요한 더 많은 위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워크숍은 규제 위험 관리를 위한 사례를 개선하고 구축하는 데 당국의 초점이 옮겨지는 것을 지원했습니다. 조치를 동기화하고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당국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ECHA의 그룹화 작업과 규제 요구 사항 평가는 좋은 출발점입니다. 추후 화학 물질 관리(예: 배터리)와 관련된 기타 정책 영역의 추가 통합과 단일 물질, 단일 평가 이니셔티브와의 상호 연결을 고려해야 합니다.

 

ECHA의 우선순위 지정 및 통합 담당 이사인 Ofelia Bercar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화학물질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화학물질의 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규제 조치를 통합하는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ECHA의 새로운 전략과 함께 이러한 논의는 보다 일관된 규제 조치를 촉진하고 우리 작업의 영향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화학물질에 대한 시의적절한 최적의 위험 관리 조치를 취하기 위해 우리 및 기타 당국과 협력하려는 참가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배경

워크숍은 2024년 3월 6~7일 헬싱키의 ECHA에서 열렸습니다. 참가자는 유럽 경제 지역 회원국, 유럽 위원회, ECHA의 주요 이해관계자 및 ECHA에서 선발되었습니다.

 

원문은 하기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echa.europa.eu/-/european-authorities-will-work-together-to-improve-risk-management-of-chemicals

 

출처: ECHA>News>Archive>All news>”European authorities will work together to improve risk management of chemicals”

, , , , , , , , , , , ,

Comments

브로슈어 다운
견적 및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