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원단

안전성평가솔루션㈜은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협력을 통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화학물질 및 제품의 소재가 더욱 더 다양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이에 대한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하여서는 전문적 지식과 새로운 정보 습득이 필수불가결 합니다.
또한 Read-across*나 QSAR**와 같은 비시험 접근법을 활용한 대체시험자료의 생산기술이 요구됨에 따라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반면, 현재까지는 낮은 신뢰도라는 문제는 그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실정입니다.

저희 안전성평가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를 당사 협업 자문위원단과의 협업을 통하여 해결합니다.

자문위원단은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18년도 11월 기준 총 38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eer Review Group을 활용하여 Endpoint 해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며,
특히 대체시험자료 및 의견서 작성에 있어 최상의 질로써 제공한다는 신념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톤 미만의 등록자료를 준비해야 하는 경우,
동물을 이용하여 생산해야 할 유해성 자료를 QSAR 결과를 활용하여 대체***할 수 있습니다.
즉, 유해성 자료 생산에 있어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이라는 부담감을 QSAR 혹은 Read-across 등의 비시험 접근법을 통하여
절감시켜 줄 수 있는 것입니다.

*Read-across는 화학물질의 구조, 메커니즘, 독성 및 생물학적 유사성을 기반으로 하여 예측하고자 하는 물질의 활성을 예측하는 접근 방법이자 자료생산 기술입니다.
**QSAR(Quantitative Structure Activity Relationship)는 유사구조를 이루는 화학물질은 그 특성 또한 유사할 것이라는 개념을 전제로 하여
정량적 상관관계를 활용하여 예측하고자 하는 물질의 구조 및 물리•화학적 특성 및 독성 등에 예측하는 자료생산 기술입니다.
***화학물질의 등록신청 시 제출자료의 생략 관련 법령에 따르면 QSAR로부터 얻어진 결과를 활용하여 시험자료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자문위원단 전문 분야

아이콘

분야별 자문위원 소개

[기술위원] 이상구 박사

 

[그 외 분야별 자문위원 현황]

화학물질의 구조분석 및 상관성 평가, 기기분석 및 물질해석 : 수석자문위원 3명 & 자문위원 3명

인체 독성 : 수석자문위원 2명 & 자문위원 11명

환경 독성 : 수석자문위원 2명 & 자문위원 5명

제품 평가 : 수석자문위원 1명 & 자문위원 3명

산업보건 및 환경 : 자문위원 3명

동물대체법(In vitro 안전성평가기술 개발) : 자문위원 4명